서 사장은 12일 서울 STX남산타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채권단과 적극적인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인사혁신, 소통경영, 경영 시스템 혁신의 토대 위에 직원과 고객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조기 경영정상화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STX는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영업·수주를 활성화시킴으로써 고객 만족을 통한 주주가치 상승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개발을 확대하고 독자생존력을 확보해 2017년 매출 2조20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서 사장은 올해 슬로건을 ‘행복한 직원, 행복한 고객’으로 정하고 위기극복경영의 화두로 △인사의 혁신 △소통 경영 △경영 시스템 혁신을 제시했다.
인사의 혁신을 통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개선함으로써 ‘신상필벌의 원칙’을 확립하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경력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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