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현지에서 두 차례에 걸쳐 K-뷰티쇼를 선보이고, 국내 화장품 기술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중국 전승절 행사를 K-뷰티를 알리는 모멘텀(기점)으로 삼겠다는 의도다.
오는 2일 항저우를 시작으로 5일 난징까지 중국 2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연예인 팬사인회, 메이크업쇼,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도 모델 김수현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수려한’, ‘더 사가 오브 수’, ‘더페이스샵’ 등의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양사는 유명 아티스트와 전문모델들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도 열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세련된 화장법을 알릴 계획이다.
5일 난징 ‘완다 플라자(Wanda Plaza)’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마몽드‘ 모델 박신혜가 참석한다. 또 한국 면세점과 중국 내 유명 백화점에서 인기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인익 LG생활건강 홍보팀 차장은 “중국 뷰티쇼를 시작으로 양사가 대승적인 차원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나갈 것”이라며 “전반적으로 우리 화장품 산업이 붐 업이 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