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는 APT 그룹이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리눅스 서버, 윈도우 시스템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전략적으로 공격하면서도 거의 10년 동안 발각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와 공격 트렌드 분석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최근 미국 법무부가 56개의 모든 FBI 현장 사무소에서 공개한 수사 중 1000건 이상의 지적재산을 노린 경제 스파이 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공격 활동의 크로스 플랫폼 측면은 급격하게 늘어난 원격근무로 인해 제기된 보안 문제에서도 특히 우려되는 부분이다. 지속적인 공격 캠페인에 사용된 장치는 재택 근무 기간을 노리고 이미 심어져 있으며, 핵심 시스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줄어든 현장 인원은 위험을 더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넷크래프트와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자료에 따르면 리눅스는 상위 100만개의 웹사이트를 거의 대부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모든 웹 서버의 75%, 전 세계 슈퍼 컴퓨터의 98%,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리눅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블랙베리 최고 정보보안책임자 존 맥클러그는 “이번 조사는 이전에 확인된 것보다 더 체계적인 모습으로 거대 조직의 네트워크 인프라 근간을 겨냥하는 스파이 활동을 잘 보여준다”며 “이번 보고서는 중국 IP 탈취 이야기의 새로운 장을 열어 우리에게 새로운 교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