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국내 유일의 여자 국제학교인 브랭섬홀 아시아는 오는 6일 오전 11시에 유튜브 브랭섬홀 아시아 공식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는 브랭섬홀 아시아에서 제공하는 교과 과정뿐만 아니라 대외 활동 및 학교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입학처장과 교장단이 직접 참여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있는 브랭섬홀 아시아는 유·초등과정은 남녀공학으로, 중학교부터는 여학교로 운영한다.3세부터 19세까지 학생들에게 IB 커리큘럼(국제학교용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IB 교육과정은 교과서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내용을 암기하는 교육방식과는 달리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탐구하며 스스로 사고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교측은 “우수한 교과 과정과 대학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학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학 진학뿐 아니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진학 이후 학생이 갖고 있는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고 설명했다. 학교측에 따르면 졸업생의 95%는 예일, 컬럼비아, 브라운, 코넬, 케임브리지 등 전 세계 100대 대학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브랭섬홀 아시아 교장 신디 럭 브랭섬홀 아시아 교장은 “입학설명회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브랭섬홀 아시아 관련 유익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라며 “특히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고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과 전인재적 교육을 통해 미래의 리더를 육성하고 있는 브랭섬홀 아시아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대한 정보 및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랭섬홀 아시아 홈페이지 및 입학사무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브랭섬홀 아시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