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더구루의 글로벌 뉴스 콘텐츠를 애프앤가이드가 운영하는 플랫폼인 리타민(Retamin)에 ‘한발 빠른 해외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리타민’은 국내 증권사, 연구소 등 전문 리서치 기관에서 발표하는 리포트 및 공시, 뉴스 등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더구루’는 국내외 기업에 관한 보도 자료와 관련자료, 해외 언론 보도 등을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토대로 수집해 분석한 뉴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미디어이다.
이경우 에프앤가이드 금융정보사업본부장은 “더구루는 해외에서 먼저 알려진 소식을 빠르게 수집하고 분석해 기사화하는 언론매체로, 국내의 다른 어떤 미디어보다 빠르게 해외발 소식을 전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돼 있다”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고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용 더구루 수석에디터 이사는 “‘더구루’에서 발굴한 양질의 기업과 산업 소식을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리타민’ 앱에서 한발 빠르게 전할 수 있다면, 국내 투자자의 정보 비대칭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B2C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