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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전의 상금은 SK하이닉스가 협력사들에게 인프라를 공유하면서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점도 특징이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아카데미, 분석·측정지원센터 등 SK하이닉스가 가진 유무형 핵심 인프라를 협력사에게 시중 대비 저렴하게 공유하고 있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협력사 임직원의 이공계 자녀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등 건강한 반도체 생태계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번에 수익금의 활용처를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확대하며 사회환원을 강화했다. 응모는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DBL스퀘어에서 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8월 2일 발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에서 라이프 이즈 굿(Life is Good) 헌혈 캠페인도 진행했다. LG전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 주문형 비디오(VOD) 플랫폼 회사 IVI와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러시아 시민뿐 아니라 우주 비행사 알렉산더 라주친 등 영향력 있는 현지 인사(인플루언서)도 헌혈에 동참했다. LG전자는 러시아에서 2009년부터 100차례 이상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은 오는 13일까지 진행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사진으로 전하는 긍정적 미소가 가진 힘을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벤트다.
업계 관계자는 “전자업계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하고 의미있는 공모전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모두 힘들지만 함께 힘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