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최근 현대해상(001450)이 야후코리아와 전략적제휴를 맺고 여행보험과 골프보험 등 `레저보험`의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현대해상은 이번 야후코리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야후!여행정보`, `야후!미디어` 등 컨텐츠와 결합된 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작은 배너 안에서도 쉽게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는 확장형 배너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해상 이 외에 동양생명도 이미 지난해에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생명보험 금융포털 서비스`에 대한 업무 제휴식을 갖고 전용상품인 `수호천사 다음FN 가족사랑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보험업계에서는 보험사와 포털사간 전략적 판매 제휴가 손보사의 경우, 차보험에서 일반보험과 장기보험 시장영역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보험사와 포털사이트의 보험상품 판매 제휴인 포탈슈랑스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모델"이라며 "보험사는 포털사의 방대한 가망고객을 자사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고 포털 역시 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상호 윈-윈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