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UCC 공모전’에서 자작곡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든 형제에게 대상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이번 UCC 공모전에는 총 20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특별상 3팀 등 총 12개 팀을 선정해 1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사에서 이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의 수상을 안은 ‘Liiv! OH! 기분 UP!’ 작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Liiv’를 소재로 자작곡을 만들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영상이다. 상품의 특성과 메인 대상인 젊은 층의 요구를 잘 표현해 심사위원 전원의 호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자인 안용진(홍익대 영상영화전공 3), 안우진(용인송담대 의료정보과 2) 형제는 “제작할 때 연주하고 노래하고 녹음하며 즐겁게 촬영하였는데, 결과까지 좋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UCC공모전 관계자는 “독창성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각까지 가미된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며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창의적이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KB국민은행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지난 1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 후 신홍섭(뒷줄 왼쪽부터 다섯번째)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와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