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 아울렛 VIP 서비스 강화…'큰 손' 고객 잡는다

3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서비스'' 개시
구매력 높은 우수고객 잡기 위한 전략
하반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확대
프리미엄 멤버스 기준 재정립, 전용 라운지·파킹존 등 혜택
  • 등록 2022-03-02 오전 11:27:45

    수정 2022-03-02 오전 11:27:4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프리미엄 아울렛 우수고객을 상대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최근 아울렛에서 해외명품 및 럭셔리 브랜드를 구매하려는 ‘큰 손’ 고객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 이들을 적극 확보하기 위한 VIP 마케팅 전략이다.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프리미엄 라운지 내부.(사진=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3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우수고객 대상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느 전용 라운지와 파킹존 등을 주요 골자로 하며, 신세계사이먼은 올해 하반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까지 확대·적용해, 전 점에 업계 최초 ‘VIP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신세계사이먼은 2019년 업계 최초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 시행 결과 VIP 고객 등급인 ‘프리미엄 멤버스’ 고객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으며, 매출 비중도 서비스 시행 전과 비교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는 이같은 ‘VIP 마케팅’ 효과를 전 점에 확대하기 위한 전략이다. 최근 아울렛에서 해외명품·럭셔리 브랜드를 선호하는 구매력 높은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 점에 주목한 것으로, 신세계사이먼은 단계적으로 VIP 서비스를 강화해 매출 비중이 큰 우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단순히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에 그치지 않고 프리미엄 멤버스 선정 기준부터 재정립하기로 했다. 여주·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점포 별로 프리미엄 멤버스 고객을 선정하던 것을 전 점 통합으로 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프리미엄 멤버스 등급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 기존 프리미엄 멤버스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역시 전용 라운지·파킹존·사은 행사를 포함해 크게 3개 영역으로 넓혀 제공한다. 먼저 전용 라운지와 파킹존 등의 ‘인프라 베네핏(INFRA BENEFIT)’을 누릴 수 있다. 프리미엄 라운지에서는 휴식 공간과 함께 무료 음료·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파킹존에서는 전용 주차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스타일을 고려한 ‘퍼스널 베네핏(PERSONAL BENEFIT)’도 제공한다. 연 1회 식음 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생일 기프트,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제주신화월드 제휴 할인 혜택과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블랙(BLACK) 등급’과 삼성카드 ‘골드 등급’을 신청시 부여한다. 이외 ‘쇼핑 베네핏(SHOPPING BENEFIT)’으로 ‘신세계아울렛 BENEFIT 삼성카드’ 이용 시 5% 사은 혜택을 연 5회 제공한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아울렛 VIP서비스 확대로 보다 많은 프리미엄 멤버스 고객에게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독보적인 아울렛 VIP서비스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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