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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대표는 시무식에서 “2024년은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고 AI 기업으로 거듭나, 국내외 고객들의 AI 활용을 지원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새해부터는 ‘AI를 쉽고 간단하게(Make AI Easy and Simple)’를 지원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파수는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고 효율성을 높이는 ‘AI-레디(AI-Ready) 데이터‘와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인 ‘엔터프라이즈 거대언어모델(LLM)’, 고객들의 안전한 AI 활용을 돕는 ‘AI-레디 보안’을 세부 비전으로 삼는다. 이 외에도 파수의 제품에 AI를 도입하는 ‘AI 기반(AI-Powered) 애플리케이션’도 확대할 예정이다.
자회사 스패로우 제품 중에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품질 통합 플랫폼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기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스패로우 온디맨드’, 오픈소스 관리 도구 ‘스패로우 SCA’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과거 웹브라우저와 아이폰의 등장이 그러했듯, 챗GPT로 상징되는 생성형 AI의 등장은 우리의 삶을 통째로 바꿀 거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파수는 적극적으로 이 변화에 동참, 올해를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아 전세계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는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