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성되는 단지는 29층 43개 동, 총 3,171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다. 단지 내에 새롬중학교가 위치하고 L3블록 앞에는 초·중·고교, 복합커뮤니티, 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66만4000㎡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세종호수공원, 금강과 인접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쉽다. 1번 국도가 단지 바로 옆을 지나며 간선급행버스(BRT)와 KTX 오송역, 대전지하철 1호선 반석역의 이용도 편리하다.
내부의 경우 각 공간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대리석 바닥 마감된 현관은 신발 외에도 다양한 생활용품의 수납이 가능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집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거실은 주방과 거실이 마주보고 있는 구조로 채광과 통풍, 환기가 우수하다. 주방은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효율성을 높였고 다양한 가전제품을 빌트인했다. 또한 침실의 경우 한쪽에 ‘알파룸’을 별도로 마련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알파룸’은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드레스 룸이나 서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단지는 매머드급 브랜드 아파트로 통합형 조경설계, 힐링포레스트, 로맨스가든, 키즈빌리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22일 1, 2순위, 23일 3순위 접수가 진행되고, 당첨자는 29일 발표한다.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044-862-7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