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재단이 문화다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작한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제3세계 유명 그림동화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공익사업이다.
이 사업은 한국에 살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부모 나라의 문화를 즐겁게 배우고, 다음 세대들이 다양한 문화를 접하면서 `다름`을 존중하고 긍정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판은 기존 올리볼리 사이트가 제공하던 동화 중 인기 있는 16편을 선정, 한국어와 원어로 내레이션을 녹음해 제작됐다.
올리볼리 그림동화 특별 에디션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ollybolly.org)나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http://kids.daum.net)을 통해 무료로 볼수 있다. 다음은 특별 에디션을 아이폰,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제작해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세대재단은 전국 다문화센터 및 도서관, 학교 등에 올리볼리 특별 에디션 CD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와 함게 레바논, 이란, 인도네시아, 팔레스타인, 티벳 등의 동화를 추가해 연내 100여 편까지 그림동화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다음세대재단은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5개 나라의 동화 60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 관련기사 ◀
☞[특징주]다음 나흘째 강세..`4Q실적 기대감`
☞다음, 실적 좋지만 광고단가 하락 우려..`중립`-메릴린치
☞다음, 4Q 깜짝실적 `개봉박두`.."지금이 매수 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