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행자부)는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하고, 오는 9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민원24(minwon.go.kr)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다.
행자부는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가 개설됨에 따라 연말정산(1월15일~30일) 대상자인 근로자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민원24에서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수수료 부담도 줄이는 등 기존보다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민원24에 접속해 해당 민원을 신청하고 증명서 등을 출력하면 된다. 민원24 이용절차는 회원가입→로그인→민원신청→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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