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사이트·BI 확 바꾼다`

  • 등록 2010-01-05 오후 2:28:41

    수정 2010-01-05 오후 2:28:41

[이데일리 안준형기자] 롯데닷컴은 오는 6일 법인설립 10주년을 맞아 사이트 개편과 BI(Brand Identity) 교체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 롯데닷컴 새 BI
새로 개편된 사이트는 25개에 달했던 기존 대(大) 카테고리를 7개로 전면 축소했다. 고객이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구분 체계를 4단계에서 3단계로 줄였으며, 메인 페이지의 길이를 기존의 4분의 1 수준으로 축소했다. 

대신 롯데닷컴·롯데백화점으로 이루어진 기존 2대 매장을 영플라자와 롯데맨즈가 추가된 4대 매장으로 확대했다. 그 외 ▲쇼핑기획전▲ 랭킹존 ▲신상존 ▲e-쿠폰몰 ▲도서몰 등의 코너를 신설했다.

롯데닷컴은 사이트 개편과 함께 기존 대문자 타입의 BI를 소문자 타입으로 교체해 새롭게 선보였다.

김경호 롯데닷컴 마케팅실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 중심의 쇼핑몰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며 "단순히 보기 좋은 사이트를 넘어 고객 입장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쇼핑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닷컴 개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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