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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소주 통칭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로부터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전세계에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1억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돼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세계 증류주 시장이 1%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진로는 2021년보다 약 7% 성장한 수치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지는 “하이트진로의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으로 1억 상자라는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진로 브랜드를 활용해 소주 알리기를 위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소주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K소주 음용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