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는 연구소 신약 부문의 경우 장 건강 개선(염증성 장질환 치료제)과 항암제 개발을 담당하고, 모발·피부 부문은 탈모 치료제 개발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영업본부는 사업 집중을 위해 B2B와 B2C로 조직 구조를 기능별로 분리한다. B2B 부문은 병·의원, 에스테틱 중심으로 해외·국내 영업을 하고 연내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특히 지난해 호응을 이끌어낸 멕시코를 시작으로 중남미 전역과 미국, 캐나다 등 수출국가를 늘릴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는 프로스테믹스가 사업을 정비하고 안정화하는 한 해로 만들 계획”이라면서 “줄기세포 연구에서 확장된 엑소스템 기술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