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신규 광고 선봬

‘칙칙촉촉’ 콘셉트로 복용 편의성과 효능·효과 재치있게 표현
‘기침 제제 판매 1위’ 건조함 해소로 기관지 불편함 완화에 기여
  • 등록 2025-01-06 오전 10:21:21

    수정 2025-01-06 오후 1:46:58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보령(003850)(옛 보령제약)의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의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용각산쿨 신규 TV 광고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이번 신규 광고는 기차 소리를 나타내는 의성어인 ‘칙칙폭폭’에서 착안한 ‘칙칙촉촉’ 콘셉트를 통해 용각산쿨의 특장점을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일회용 스틱 포장을 간편하게 뜯는 모습을 ‘칙칙’으로, 목 증상의 근본 원인인 건조함을 해소하는 용각산쿨의 효능·효과를 ‘촉촉’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달리는 열차의 호실마다 기침, 목 잠김 등 각기 다른 기관지 증상으로 겪는 불편함을 보여주며 구체적인 복용 상황을 소개했다. 이 같은 불편함을 물 없이 곧바로 해소하는 제품 특성을 ‘직행’ 케어로 표현해, 목 관련 불편함을 싣고 달리는 열차의 최종 목적지로 용각산쿨을 제시했다.

용각산쿨은 기존 용각산의 주요 생약 성분인 길경가루·세네가·행인·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인삼·아선약을 추가한 스틱포형 제품이다. 총 6가지 생약 성분을 담은 미세분말이 목 점막에 직접 작용해 기관지 내부 점액 분비와 섬모운동을 활발히 함으로써 유해물질을 자극없이 배출한다. 이에 따라 기침이나 가래는 물론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증상을 즉시 완화할 수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이번 신규 광고를 통해 소비자 관심도를 높이고 용각산과 용각산쿨로 구성된 용각산 브랜드의 시장 지배력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용각산 브랜드는 약 30%의 시장점유율로 일반의약품 기침제제 부문에서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용각산 브랜드는 올해 3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한 20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 브랜드 담당자인 이지영 매니저는 “용각산쿨은 미세분말의 즉각적인 작용으로 다양한 기관지 불편함의 근본 원인인 건조함을 빠르게 해소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성을 재치있게 담아낸 메시지를 통해 용각산 브랜드의 우수함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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