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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지평주조는 지난 2020년 308억원, 2021년 405억원, 그리고 지난해 44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왔다. 올해는 이미 지난해 연매출을 초과 달성해 연말까지 5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10년의 매출이 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12년 만에 250배 가량 매출 신장을 거둔 셈이다.
지평주조는 성장 비결로 ‘하이테크 브루어리 증축’, ‘신제품 평생막걸리 출시’, ‘지평생막걸리 리뉴얼’을 꼽았다.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신제품인 평생막걸리는 100여년의 시간동안 변하지 않는 지평주조의 신뢰와 집념, 그리고 양조철학을 담아 만들었다. 특히 ‘이양주(二釀酒)’ 공법을 새롭게 재해석한 술로 발효과정에서 나온 탄산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어우러지며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평생막걸리 론칭 후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전국 유통채널로 입점을 확대했다.
그 결과 지평주조는 업계 내 독보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년동기대비 올해 수도권은 13%, 경상도는 42%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을 대표하는 막걸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통 채널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주를 이뤘으나 기업형 슈퍼마켓 매출도 21% 가량 급상승하며 전 채널의 고른 성장을 보였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가 채 끝나기도 전에 전년도 매출액을 초과 달성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분들이 주신 큰 사랑 덕분”이라며 “지평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매일의 노력과 지평의 진정성을 담아 내년에도 더 큰 성장을 이뤄 명실상부한 전국 막걸리로 자리매김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