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는 혁신 기술 기반의 탈모 케어 제품으로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 아이엘사이언스가 개발한 두피 케어기 ‘폴리니크’.(사진=아이엘사이언스) |
|
아이엘사이언스는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미세전류 발광다이오드(LED) 두피 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 출시를 앞두고 임상 시험에 돌입했다. 이번 시험에서는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효과로 인한 두피 혈류량 개선, 모발 굵기 증가, 두피 보습 진정 탄력 개선 등의 항목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다.
시장에 나온 기존 탈모 케어 기기들은 주로 레이저나 LED를 사용하고 있다. 반면 폴리니크는 3파장 LED로 두피에 활력을 주고, 미세 전류로 모발의 뿌리인 모근까지 자극해 두피와 모근을 동시에 관리하는 세계 최초의 신개념 듀얼케어 제품이다.
LED의 근적외선은 두피 혈행을 개선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유효한 파장을 피부에 조사하는 광학 기술력이 중요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폴리니크에 원천기술 핵심소재인 실리콘렌즈를 적용해 99% 이상의 광효율 구현과 함께 국내 최경량(400g) 헬멧형 두피 케어기로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두피에 미세전류가 흐르도록 해서 모낭을 자극해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기술은 아이엘사이언스가 보유한 ‘미세전류를 활용한 탈모예방 기기’ 관련 2건의 특허를 통해서 가능했다. 이러한 미세전류 효과는 해외 유명 과학논문에 여러 차례 언급된 적은 있으나 두피케어 제품에 실제 작용된 것은 최초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관계사 아이엘바이오와 협력해 탈모 케어용 토너, 샴푸 등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패밀리 제품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력과 원천기술 LED용 실리콘렌즈를 집약해 만든 세계 최초의 미세전류 LED 두피 케어기 폴리니크가 탈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하반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