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닷컴, VIP회원제 실시

  • 등록 2003-01-14 오후 3:28:09

    수정 2003-01-14 오후 3:28:09

[edaily 박호식기자] 엔터테인먼트 사이트 코리아닷컴이 VIP고객에게 이익을 환원시키기 위한 VIP회원제를 인터넷 서비스중 처음으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VIP 고객은 유료컨텐트 사용 누적 적립포인트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3등급으로 나뉘며, 누적 적립포인트 30만포인트 이상이 되면 VIP 고객으로 선정된다. 유료 컨텐츠 1원당 1포인트를 제공하며 게임을 포함한 모든 유료컨텐츠 사용금액이 해당되지만, 쇼핑 이용실적은 제외된다. 이러한 선정기준 아래 처음 선정한 VIP고객은 약 4200 여명으로 코리아닷컴 850만 회원의 약 0.5%에 해당한다. 이들에게 부여하는 혜택들도 다양하다. 우선 VIP 고객으로 선정된 회원에게는 등급별로 5~10%의 할인혜택을 부여한다. VIP고객은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VIP 고객 전용 이벤트 및 시사회, 콘서트 초대 등 다양한 문화 혜택이 수시로 실시되며 VIP 고객 전담 고객 지원실을 운영하여 불편사항을 최대한 빠르게 수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리아닷컴(http://vip.korea.com)의 신규 서비스를 미리 맛 볼 수 있는 기회와 VIP 고객을 늘 잊지 않고 있다는 ‘Thank you 메일’도 월 1회 발송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해 12월에 코리아닷컴 VIP회원들을 위해 영화 ‘’마들렌’ 시사회를 갖기도 했다. 또한 코리아닷컴은 VIP존 오픈 기념으로 VIP 고객으로 선정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에 의해 경품을 주는 "회원님!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오는 2월9일까지 실시한다. 1등 1명에게 플레이스테이션, 2등 5명에게 MP3 CDP, 3등 20명에게 토니로마스 식사권을 제공한다. 이같이 휴대전화나 카드사들이 포인트에 따라 선정된 우량고객을 우대하는 VIP서비스가 온라인 서비스에도 적용되며, 최근 유료화로 진로를 바꾼 포털사이트 시장에서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리아닷컴 마케팅팀 조태현 팀장은 “유료컨텐트 사용이 보편화된 시점에서 사용실적을 고객에게 환원하는 당연하다. 유료컨텐츠 이용자 확대를 위해 VIP 회원들에게 제공할 특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등급에 따른 컨텐츠 할인율

등급        포인트기준            할인율
브론즈 300,000~500,000포인트미만    5%
실버   500,000~1,000,000포인트미만  7%
골드  1,000,000 포인트 이상         10%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천상의 목소리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