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DB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뉴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
| 15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정책팀 이대진 상무(가운데)와 직원들이 ‘2021년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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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선포식에는 15일 방영된 사내 기획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부서가 참여한다. 전 직원이 소비자보호헌장과 완전판매 준수서약을 한다.
김정남 DB손보 부회장은 이날 선포식 방송에서 “올해 3월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와 규제가 강화될 것”이라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와 대면이 힘들어진 만큼 세심하게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당부했다.
DB손보는 이번 ‘뉴소비자시대’ 소비자보호 실천 지침의 하나로 매월 3주차를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주간(CCM Week)’으로 정했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