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유가와 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미래 자동차 시장의 핵심으로 등장한 친환경 차량을 개발하기 위한 자동차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도 이번 오토쇼 열기를 더하고 있다. ◇ 美 빅3 "우리 아직 죽지 않았어"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GM은 오토쇼 개막과 동시에 7000명의 직원을 채용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해 GM의 자동차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고용을 늘리기로 한 것이다.
포드도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전년대비 80% 이상 증가한 판매량을 바탕으로 도요타를 제치고 GM이어 미국내 판매량 2위 자리를 차지했다. 포드의 미국 시장점유율은 19%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지난 1984년 이후 최고치다.
지난 2009년 구제금융을 받았던 크라이슬러 역시 디지안과 엔진 성능을 대폭 개선한 세단 300을 오토쇼에 전시하는 등 시련을 극복해 냈다.
GM은 이번 모터쇼에서 시보레 브랜드로 소형차 시보레 소닉을 선보이는 등 소형차 생산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대량 리콜 사태로 판매량 급감을 기록한 도요타는 프리우스 보다 더 작은 신형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보이며 친환경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줄이지 않고 있다.
현대자동차(005380)는 1회 충전으로 64km까지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블루윌`을 선보이며 전기차 분야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 받았다.
날로 치솟는 유가와 증가하는 환경에 대한 관심 등으로 환경차 개발은 자동차 업계의 중요 화두로 부상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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