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마스크 특수'…G마켓·옥션, 색조화장품·면도용품 판매 급증

탈 마스크 이후 지난달 2일부터 현재까지 판매량
하이라이터·쉐이딩 144% 급증…립 관련 제품도 인기
남성 관련 면도용품은 무려 5배 이상 판매 늘어
  • 등록 2022-06-29 오전 11:14:08

    수정 2022-06-29 오전 11:14:08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전화에 따라 지난달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얼굴과 관련된 뷰티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뷰티 관련 제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얼굴과 관련된 뷰티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인 지난달 2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뷰티 관련 제품의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신장률 조사한 결과, 색조 메이크업 제품은 최대 두 배 이상, 면도용품도 최대 5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먼저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고 생기를 더하는 색조 메이크업 제품은 두루두루 판매량이 늘었다. 하이라이터·쉐이딩은 144% 신장률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팔려나갔다. 블러셔도 34% 판매량이 늘었다. 특히 립밤·립케어(37%), 립스틱(46%), 립글로스(22%) 등 그간 마스크에 가려졌던 입술을 꾸미기 위한 제품 역시 모두 고른 신장률을 기록했다.

외출이 늘면서 얼굴을 화사하게 보이게 도와주는 베이스메이크업 제품 판매량도 늘었다. 쿠션·팩트는 34%, 파운데이션은 27% 늘었고, 컨실러(78%), BB크림·톤업크림(46%), 파우더·트윈케이크(28%) 등도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냈다.

화장이 늘어난 만큼 클렌징이나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많이 찾았다. 클렌징로션(87%), 리무버(26%), 클렌징티슈(22%), 클렌징오일(35%) 등이 많이 팔렸다. 마스크팩(26%)이나 진동클렌저(69%), 피부관리기(56%) 등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남성 관련 제품 중 피부 관리를 위한 제품이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면도 관련 제품 판매량이 급증에 이목을 끌었다. 남성 스킨과 로션이 각각 67%, 23% 늘었고 남성용 메이크업(23%) 및 클렌징(35%)도 견조한 판매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마스크 속 가려졌던 수염을 관리하려는 수요가 확인됐는데 면도기는 63%, 면도날은 52% 증가했으며, 면도크림 등 면도용품도 6배에 가까운 476%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외에도 족집게(106%), 코털가위(87%), 피지·각질 관리용품(150%), 구강청결제(22%), 치아미백용품(80%)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늘면서 마스크를 벗은 이후 깔끔함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G마켓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을 비롯한 베이스·스킨케어 등 뷰티 제품과 면도용품·구강청결제 등 이른바 탈마스크 관련 제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었다”며 “휴가철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러한 분위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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