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훈 기자] 동국제약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인들이 많이 경험하는 정맥순환장애를 연인이나 부부가 서로 챙겨 예방에 관심을 갖자는 취지로 ‘수고한 오늘, 그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주제로 오는 13일(화)까지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참여는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을 블로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4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맥순환장애는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생기는 것으로 발이나 다리가 자주 붓거나 다리가 무겁고 피로감이 있다. 또 다리가 아프거나 저리고 쥐가 나는 현상, 다리가 가렵거나 차갑다면 정맥순환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이나 부부가 서로 정맥순환장애를 챙기자는 취지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 체중과 음식조절, 다리 올리기와 같은 규칙적인 하체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비롯해 센시아처럼 검증된 약을 쓰는 것도 정맥순환장애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생약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