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음· 싸이월드 등 인터넷 포털들이 자사 검색과 지도 등 주력 서비스를 활용해 발렌타인데이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포털들은 연인들을 위해 검증된 데이트 코스나 프로포즈 장소 추천은 물론, 감동적인 이벤트 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네오위즈게임즈와 그래텍 등은 게임과 동영상을 이용한 이색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했다.
◇ 포털 "프로포즈 하면 경품 드려요"
싸이월드와 파란 등 인터넷포털에서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연인에게 프로포즈를 하면 경품을 챙겨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연인끼리 같이 게임을 하면 경품을 받는 이벤트도 등장했다.
SK컴즈(066270)는 연인들이 사랑고백을 싸이월드 메인화면에 노출하는 이벤트를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사랑고백을 한 연인에게는 리무진 드라이브 데이트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메신저 `네이트온`에서 문자쿠폰을 구입하면 뮤지컬 `렌트` 티켓을 50% 할인받을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 공연 보는 남친만들기(nateonevent.nate.com/event/20090202_sms/index.php)` 이벤트도 마련했다.
KTH(036030) 파란은 연인에게 사랑고백 메시지를 보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enterzone.paran.com)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참여하면 백화점 상품권이나 영화예매권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095660)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패션댄스 게임 `데뷰`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제작된 초콜릿 모자와 하트막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커플룩으로 코디한 후 스크린샷을 찍어 올리면 14쌍을 선정해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텐비`를 이용하는 게이머 중 게임 속에서 커플로 연결된 유저들에게 축하 선물로 하트반지와 목걸이 등을 제공한다.
◇ 검증된 데이트 코스 "지도에서 찾아보세요"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장소에서 데이트를 계획했다면 포털들이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지역정보 `거기(gugi.yahoo.co.kr)`를 통해 여대생 지역 리포터와 야후 `거기걸스`가 발로 뛰며 검증한 데이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커플을 위한 프로포즈 이벤트 장소와 솔로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추천 코스까지 알 수 있다.
KTH 파란도 `오픈맵 (local.paran.com/map/openmap)`을 통해 연인들이 갈만한 서울 주요 일대의 데이트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 발렌타인 선물 "뭐가 좋을까?"
특별한 날에 필요한 와인을 준비하고 싶다면 다음에서 `와인검색`을 이용할 수 있다. 와인 검색을 통해 와인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격대, 맛, 용도 등 개인선호도에 따른 와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쇼핑 코너를 통해 발렌타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제로 만든 초콜릿 선물세트와 인기 선물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해 각 상품별 특징과 가격 등을 손쉽게 비교하고 고를 수 있도록 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네오게임즈, 깜짝실적에 상한가
☞네오게임즈 `깜짝실적`..목표가 일제히 상향
☞네오게임즈, 4분기 실적 사상최대(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