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가운데 23년의 온라인 교육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스마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한 숭실사이버대의 산업체위탁전형 장학제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직장인들에게 학사학위 과정의 대학교 교육 기회와 자기계발 및 직무능력 항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자체와 협회 및 공기업들과 위탁교육 협약을 맺고 해당 기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산업체위탁전형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한 임직원과 임직원의 가족 및 협회 회원들은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등록금 최대 50% 감면 혜택을 제공받는다. 일반위탁교육협약이 체결된 지역자치단체 주민들에게는 일반협력장학 제도를 통해 매 학기 등록금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동시에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까지 이중 혜택이 가능하여 등록금 부담감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장우 숭실사이버대 입학학생처 부처장은 “모든 학생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위탁교육장학을 비롯해 입학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새터민장학, 교역자장학, 군(가족)장학, 장애인장학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더 많은 학생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