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방문없는 등기우편 보내기 UCC &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별도로 라벨을 받아 우편물 봉투 겉면에 부착하면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는 제도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우편창구 직원에게 등기우편을 접수하지 않고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UCC 또는 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고 우본은 설명했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3개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참가신청서(서약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 이용 동의서 포함)를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제추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전문가와 누리꾼 심사를 통해 오는 3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에는 우정사업본부장상과 300만원(UCC부문)·200만원(웹툰부문)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공모전을 계기로 우체국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등기우편을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이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등기우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재미있고 쉽게 등기우편 접수방법을 알 수 있도록 많이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