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사유림 업무지원 포털’ 구축…12일부터 운영

각종 데이터를 전자화한 공간정보 기반 업무지원시스템
중복사업 방지 및 사업대상지 확보 등 지자체 업무편의↑
  • 등록 2018-03-12 오전 10:49:11

    수정 2018-03-12 오전 10:49:11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산림청은 지방자치단체와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사유림의 체계적 관리 지원을 위해 ‘사유림 업무지원 포털’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유림 업무지원 포털’은 서류와 도면 등 기존 종이문서 중심에서 각종 데이터를 전자화한 공간정보(GIS) 기반의 업무지원시스템이다.

이 포털은 산림정책, 법령·제도, 품셈, 통계 등 각종 산림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화면으로 구성됐으며, 단일인증체계를 적용해 원 클릭으로 사용자가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대상지 선정부터 산주 동의, 준공까지 사유림 관리 거버넌스 구축하고, 공간정보(GIS)를 활용해 사업이력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중복사업 방지와 사업대상지 확보 등 실무 담당자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사유림 업무지원 포털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면 예측 가능한 사유림 관리가 가능하다”면서 “앞으로 종묘·임도·사방 등으로 지원 업무를 확대해 실무 담당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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