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박호식기자]
하나로통신(033630)이 ㈜오콘,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EBS 및 북한의 삼천리총회사와 남북합작으로 제작한 캐릭터인 `뽀롱보롱 뽀로로`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1일 하나로통신에 따르면 이동교육용으로 제작된 3D 애니매이션 TV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는 현재 EBSTV에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방영되는데, 평균 5%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애니매이션은 호기심 많은 말썽꾸러기 꼬마 펭귄 뽀로로가 얼음숲 나라의 동물 친구들과 함께 탐험과 발견의 과정을 통해서 우리를 둘러싼 사회와 자연을 이해하도록 했다.
또한 올 1월에 새롭게 출시된 뽀롱뽀롱 뽀로로 어린이 동화책 시리즈인 `하늘을 날고 싶어요`는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강남점에서 7주째 유아용 도서중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블록책 `뽀롱뽀롱 뽀로로`도 역시 교보문고 온·오프 판매 집계에서 모두 베스트 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하나로통신은 올해안에 또 다른 동화책 시리즈 및 시계책, 애니메이션 필름북, 색칠공부 등 10여종의 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로통신은 또 최근 ㈜지나월드와 제휴를 맺고 `뽀롱뽀롱 뽀로로` 인형을 새롭게 출시, 본격적인 캐릭터 상품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나월드에는 주문이 밀려드는 주문량에 원자재가 딸려 항공 수송으로 원자재를 공수하고 있는 형편이다.
이와 함께 최근 출시된 `뽀롱뽀롱 뽀로로`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을 그대로 살린 어린이 우산, 욕실 벽지 스티커, 뽀로로 장난감 전화기 등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외에도 6살 어린이가 불러 화제가 된 주제가가 하나로통신의 세계 최초 유선전화 통화연결음 브이링 서비스와 (주)M5425의 컬러링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네오위즈에서는 뽀로로의 다양한 표정을 담은 아바타 캐릭터, 하나포스닷컴에서는 유료 VOD 서비스가 어린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뽀롱뽀롱 뽀로로`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어린이 미용 & 파티 클럽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