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C유럽은 설립 5주년을 맞이해 ‘이노베이션 챌린지 2.0’ 전략을 마련하고 다양한 실행 방안들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그 첫 번째 사업으로 9월 2일부터 5일간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와 베를린 최대 복합쇼핑몰인 ‘비키니(Bikini Berlin)’에서 ‘K-Innovation Store’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IFA에서 KIC 유럽은 Nota AI, 브레싱스 등 8개 국내 기업을 위한 ‘K-Innovation Store|B2B’ 전시관을 운영하고, 유럽 현지 투자자 대상 개별 피칭기회를 마련해 참가기업의 유럽진출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다국적 인력이 집중되는 IFA 전시회 기간을 활용해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베를린 중심 쇼핑몰 내 B2C기반 제품들을 위한 ‘K-Innovation Store|B2C’ 단기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유럽 내 시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홍보를 지원했다.
황종운 KIC유럽 센터장은 “K-Innovation 글로벌 브랜드화 사업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브랜드 가치로 글로벌 시장 진입이 어려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공공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원해야 할 사업”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도전한 혁신실증 프로그램인 K-Innovation Store 운영은 시장 반응을 획기적으로 검증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를 시작으로 해당 사업을 유럽 주요 도시로 꾸준히 확장해 K-Innovation Store의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우수한 한국기업의 유럽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