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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31일 NH농협캐피탈을 방문해 계열사의 디지털전환(DT)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우수 조직과 임직원을 격려하는 ‘디지털 현장경영’을 가졌다.
손 회장은 매월 농협금융 계열사 중 DT추진 우수 사업장을 찾아 현장 직원과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그룹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불편 요소를 해소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손 회장은 첫 번째 디지털 현장경영 계열사로 택한 NH농협캐피탈을 직접 찾아 차세대 전산시스템 오픈에 이어 곧장 모바일 앱 개발에 착수하는 캐피탈 DT추진 부서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시스템 개편에 따른 고객 불편사항은 없는지 직접 점검했다.
손 회장은 이날 현장경영을 통해 농협캐피탈의 고객 서비스나 상품 출시 속도,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 등이 얼마나 개선됐는지 실무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꼼꼼히 점검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은 선제적으로 IT인프라에 투자하고, 고객과 임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DT추진을 통해 시장 흐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계열사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거래량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거래시스템(MTS) 성능 개선에 1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농협금융은 “작년 말부터 두 차례에 걸쳐 주전산시스템 및 MTS 서버를 증설하는 등 동시접속자 60만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이미 조치를 마친 상태”라며 “선제적으로 100만명 수준까지 처리 용량을 증설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손 회장은 “고객이 전산장애나 접속 지연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며 소비자 보호에 충실해 줄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