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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아트진로는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전주가맥축제는 당일 생산한 맥주를 바로 맛볼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맥주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에도 이번 축제에 참여해 당일 생산한 테라를 총 4만8000병 공급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올해에도 전주 대표 가맥집들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맥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8월 2일부터 6일까지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에 참여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인 하이트진로 강원공장에서 갓 생산한 생맥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8월 말 열리는 ‘송도맥주축제’의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 지난해에는 테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가 수입하고 있는 크로넨버그 1664블랑(프랑스), 파울라너(독일), 써머스비(덴마크), 펑크IPA(영국), 기린이치방(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대표 맥주 6종을 선보였는데 올해에는 켈리도 가세할 예정이다.
또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에 브랜드 체험형 팝업스토어 ‘켈리 라운지’를 운영하기도 했다. 켈리 라운지는 ‘MZ들의 자유로운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을 콘셉트로 켈리를 체험하고 제품 속성을 반영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6만여명의 방문객이 켈리 라운지를 찾아 성황리에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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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청정라거’ 콘셉트에 맞춰 친환경을 주제로 한 협업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패션브랜드 얼킨과 협업해 ‘청정 캠퍼스’ 친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얼킨은 전시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회화 습작 캔버스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2일 이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교 축제 홍보물 및 폐자원을 수거해 제작한 굿즈를 판매해 수익금을 대핵생들에 환원하는 연중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인기 캐릭터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을 출시했다. 야외활동이 더욱 많아지는 휴가철을 앞두고 가정시장 적극 공략하려는 행보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 12캔과 24캔들이로 구성됐다.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어프어프 캐릭터 2종을 아이스백 전면에 담아 귀엽고 트렌디한 특징을 살렸다. 켈리의 음용 경험을 늘리고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켈리 아이스백도 오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주 성수기의 시작을 앞두고 다양한 지역 축제를 후원하고, 브랜드별 특색에 맞는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더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하여 맥주 신제품 ‘라거의 반전-켈리’를 맛볼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