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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번 서비스는 기존 ‘리마케팅’ 광고를 G마켓과 옥션의 AI(인공지능) 엔진을 적용해 고도화시킨 광고 서비스다. 고객의 필요와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자동으로 선정, 구매율이 높은 내·외부 지면에 노출해주는 고효율·초개인화 광고 상품이다. 특정 상품을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고객의 구매 여정 곳곳에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정보로 노출시키기 때문에 복잡한 구매 결정 과정은 줄이고, 실질적인 소비 행동은 극대화할 수 있다.
손쉬운 광고 운영 방식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하루 광고 진행비만 입력하면 복잡한 설정 없이도 최적화된 광고 운영이 가능해 신규 셀러는 물론 이전에 광고 운영 경험이 없는 셀러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매고객 역시 원하는 상품 정보를 최적의 타이밍에 확인할 수 있는 만큼 광고에 대한 불필요한 피로도 없이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황준하 G마켓 광고사업실장은 “AI매출업 광고 서비스는 고도화된 AI기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관리가 간편해 셀러들은 상품 관리와 판매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많은 셀러들이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