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미국 바이오젠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올해 3분기 자사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시장 매출액이 1억3480만달러(약 1533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바이오젠은 유럽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와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등을 판매하는 파트너사다. 자가면역질환은 사람 몸 속의 면역세포에 이상이 생겨 외부 물질이 아니라 정상세포를 공격하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베네팔리와 플릭사비는 올해 3분기까지 3억8910만달러(약 4426억원) 어치가 팔렸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인 3억7980만달러(약 4320억원)를 뛰어넘은 것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베네팔리, 플릭사비에 이어 최근 출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지난 17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한 임랄디는 암젠의 ‘암제비타’, 베링거인겔하임 ‘실테조’, 산도스 ‘하이리모즈’ 등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와 약 5조원의 유럽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바이오젠 측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가 유럽에서 10만명이 넘는 환자에게 처방됐다”며 “최근 임랄디의 출시로 주요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을 유럽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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