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팔도 비빔면 매운맛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 확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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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한정판 ‘괄도네넴띤’을 정식 버전으로 출시한다. 제품명은 ‘팔도 비빔면 매운맛(이하 비빔면 매운맛)’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를 통해 팔도는 계절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등에 따르면 지난해 계절면 시장은 1273억원으로 2015년 793억원 대비 60% 성장했다. 성수기가 아닌 지난 4월 누계 금액만 따져도 330억원에 달한다. 전년대비 25% 늘어난 수치다.
이번 정식 제품 출시에는 소비자 의견이 반영됐다. 지난 2월 선보인 ‘괄도네넴띤’이 추가 물량을 포함해 1000만개가 조기 완판되자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한 제품화 요청이 이어졌다. 해외 소비자들의 성원도 이어지면서 한정판 제품으로 드물게 수출도 됐다.
팔도는 ‘비빔면 매운맛’에서 기존 ‘팔도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맛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비빔면’ 액상 스프에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구현했다. 골뱅이, 삼겹살, 매운닭발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