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4주년 바디프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도약"

  • 등록 2021-03-03 오전 9:47:05

    수정 2021-03-03 오후 9:31:3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회사로 도약할 것입니다.”(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

바디프랜드가 3일 창립 14주년을 맞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회사로 발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에서 경쟁사와 큰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초격차’(五感超格差) 경영을 지속해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란 목표를 실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656억원을 투자했다. 온몸을 밀착하는 안마의자 특성상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한 뒤 수집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분석과 연계하면 안마의자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바디프랜드는 센서와 사물인터넷으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서 확보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기술은 이미 확보했다. 아울러 박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과거 어느 때보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나아갈 방향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강수명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된다”며 “질병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안마의자를 통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겠다는 미션, ‘건강수명 10년 연장’ 실현을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이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창립 행사를 진행했다. 출근길에는 웰컴드링크와 함께 포토타임을 실시했으며, 바디프랜드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사진전도 함께 열었다. 이어 랜선퀴즈쇼, BF트롯 가왕 선발대회, 경품이벤트, 축하공연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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