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9월 첫째 주에는 청약접수 12곳, 당첨자 발표 12곳, 당첨자 계약 5곳 등이 예정돼 있다.
SH공사는 1일 서울 서초구 내곡지구에 공급하는 ‘내곡지구 2·6단지 국민주택’(전용면적 39~49㎡ 총 877가구)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 아파트는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양재대로, 경부고속도로 양재IC, 분당~내곡 간 고속도로,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일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8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4차’(전용면적 59~84㎡ 총 1596가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수도권전철 1호선 세류역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덕영대로, 경수대로, 경부고속도로 수원IC, 봉담~동탄간 고속도로, 오산~화성간 고속도로, 수원버스터미널 등도 이용할 수 있어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NC백화점, AK플라자, 롯데복합쇼핑몰(예정), CGV, 영풍문고,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 시립도서관, 장다리천, 마중공원, 청정공원, 수원골프연습장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권선중, 권선고, 사업지구 내 신설 예정인 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