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국내 주요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지난달 29일 태국 논타부리 대형 쇼핑몰인 코스모 바자르에 플래그십 매장이자 현지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2월 초소형 매장으로 오픈한 태국 1호점의 안착을 발판으로 발빠르게 현지 공략에 속도를 내고 나선 모양새다.
|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사진=고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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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매장은 오픈 당일 입소문으로만 5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현지 높은 관심을 받았다. 작은 규모로 시작해 수익성 및 현지화를 확인하는 고피자의 해외 진출 전략이 태국에서도 통했다는 설명이다. 2호점에서는 1호점에서 현지인들의 반응이 좋았던 ‘강남 불고기 피자’ 등 기존 인기 메뉴를 바탕으로 피자 외에도 다양한 K푸드를 사이드 메뉴로 출시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고피자는 독자적인 해외 진출 전략으로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이어 태국에서도 100% 자회사를 설립하고 현지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라며 “특히 태국 시장은 동남아 시장에서 고피자의 지속적인 확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요충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