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는 13일 “MZ세대 보험소비자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 및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14일부터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특히 카톡 상담채널에서는 전문상담역을 통해 자동차보험(과실비율 포함)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의 시범운영을 통해 상황별 응대를 위한 매뉴얼을 정비했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운영 절차 개선 및 상담역 교육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용이 복잡하거나 전문적인 경우 인터넷상담으로 신청시 더욱 정확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며 “보험상품별 자주하는 질문 제공, 보험가입조회, 보험다모아,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등 협회 각종 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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