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하수정기자]
카이시스(015390)는 친환경 방습지를 개발하고 GR(우수 재활용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이와관련 "연 2000톤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시장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설비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올해 매출 목표는 30억으로 향후 5년 이내 방습지 시장의 50%이상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공시원문.
- 당사 특수지 연구팀은 재생가능하고, 무공해인 친환경 방습지를 2000년부터 개발에 착수
하여, 2003년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고, 국가공인우수재활용인증인 GR(Good Recycled)를 국내최초로 2004년 4월 1일자로 획득하였습니다.
- GR인증
제품 : 크라프트 방습지(규격번호 : GR M 7016-2003)
인증기관 :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관련근거 : 자원절약과재활용촉진에 관한법률 제33조 및 시행규칙 제2조, 제18조,
산업발전법 제26조 및 시행령 제28조
- 세부내용
1. 방습지 용도
각종 포장지(시멘트, 설탕, 제빵 등)와 건축 자재 등
2. 방습지 시장규모
방습지 연간 소비량은 20,000톤이며, 금액기준으로 약 300억 시장이며, 무공해 친환경 방습지로의 급속한 대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제품 특징
금번에 개발한 재생가능 방습지는 수용성 코팅제를 사용하여 재생불가능한 기존
PE(polyethylene)라미네이팅 방습지의 소각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100%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PE방습지와 동일한 특성 발휘
- 우수한 재생성
- 투습도 및 강도, 식품 유해성 테스트 합격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
4. GR마크의 획득의 의의 및 전망
GR마크는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KS보다 높은 우량
수준의 제품의 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GR마크의 획득은 특수지 분야에서 천연벽지 개발에 이은 또 하나의 개가로, 카이
시스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며, 친환경 제품의 다양화로 사업 시너시를 창
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GR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의 재활용가능제품 의무구매의 법제화에 따라,
조달청, 국방부(조달본부)의 일반 물품 적격심사기준, 건설교통부의 친환경적 자재 및 재
료의 사용, 농협중앙회의 우선구매 품목 선정기준, 기술신용보증기금의 우대제품 선정기
준 등에서 우대배점을 부여케 되어있어, 관급 납품이나 기타 국책기관의 매출확대에 획
기적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경영계획 및 매출계획
재생가능 방습지는 현재 수요처에 공급중이며, 기술제휴 등의 전략적 파트너쉽구축을 위
한 협상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연 2,000톤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시장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설비투
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 목표 30억, 향후 5년 이내 방습지 시장의 50%이상의 점유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서 매출액 대비 고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