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인테리어,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하세요"

LG하우시스, 온라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서비스 '지인 시뮬레이션' 오픈
간단한 설문으로 30만개 맞춤형 인테리어 방법 제안
실제 아파트 도면 활용해 인테리어 디자인·견적·상담 서비스 제공
  • 등록 2015-10-01 오전 11:00:00

    수정 2015-10-01 오후 1:32:43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인테리어 스타일을 결정하고 견적까지 낼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LG하우시스(108670)는 온라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서비스 ‘지인(Z:IN) 시뮬레이션’을 오픈하고 인테리어 개보수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지인 홈페이지(www.z-in.com)에서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형태를 결정하고 실제 아파트 도면에 따라 제품 선택부터 비용 산출, 상담 연결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회사의 오랜 디자인 노하우를 반영해 수많은 인테리어 제품 속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독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간단한 설문만 진행하면 거주 아파트 도면을 토대로 최대 30만개의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LG하우시스는 수도권 지역 5만개 아파트 도면을 확보했다. 내년에는 광역시 지역 아파트를 포함한 6만개로, 2017년까지 전국 아파트 8만개 도면을 확보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테리어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 및 공사 관련 견적 내용을 토대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지인 직영 전시장에서 전문가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웹 기반으로 제작한 서비스를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주거공간 외에도 사무실, 호텔, 병원 등으로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지인 시뮬레이션 서비스는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의 홍수 속에서 정작 자신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결정하지 못해 혼란스러워 하는 고객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문제를 한 발 앞서 찾아내고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최근 성장하는 B2C(기업 소비자간 거래) 인테리어 개보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 지인몰(www.z-inmall.com)을 리뉴얼해 아파트 도면을 기반으로 창호, 바닥재 등 인테리어 자재의 견적을 손쉽게 내보도록 사이트 구성을 바꾸고, 리뉴얼을 기념한 발코니 창호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고객 취향 설문과 고객이 거주하는 아파트 도면을 토대로 최대 30만개까지 맞춤형 인테리어를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인테리어 스타일링 서비스 ‘지인 시뮬레이션’을 오픈했다. 사진은 LG하우시스 직원들이 ‘지인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있는 모습. 사진=LG하우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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