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KFC가 2년 전부터 애틀랜타 지역에서만 팔던 대체육 제품 판매를 확장할 거라며 이같이 전했다.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치킨은 6.99달러(약 84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얌(YUM)의 가장 큰 브랜드인 KFC는 미국 전역에 약 4000개의 매장이 있다.
로이터는 프랜차이즈 진출을 노리는 대체육 제조사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짚었다. 비욘드 미트의 라이벌인 임파서블푸드도 인터내셔널 Inc의 버거킹과 일하고 있다.
한편, 비욘드 미트는 이날 미 나스닥시장에서 하락 마감했으나 KFC의 대체육 판매 확대 소식이 전해지며 시간외거래에서 6% 가까이 상승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