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사업으로는 피부 관리, 몸매관리, 비만관리 전문점, 네일아트 등을 들 수 있다.
최근 여성들의 발길이 잦아든 곳이 바로 네일샵과 초저가 마사지샵 이다. 네일샵은 2~3년 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다.
미국 내에서의 네일 아트 시장은 연간 7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유망한 사업이다. 최근 우리나라 네일 시장의 규모도 점차 확대되면서 네일 아트가 여성창업자들의 새로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여성창업자와 초보 창업자를 위한 네일샵 창업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 중인 네일샵 창업 전문 브랜드 골든 네일(http://gold-nail.co.kr)에서는 여성창업자들을 위한 안전하고 빠른 네일샵 창업에 대한 독자적인 네일샵 창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은 네일샵 점포선정에 대해 꼭 알아 두어야 할 점이다.
◇ 출퇴근 방향을 구분한다.
출근과 퇴근 방향에 적합한 창업 업종은 다르다. (편의점, 문방구, 스낵 등은 출근 방향에 그리고 주점, 식당, 제과점, 선물용품점 등은 퇴근 방향에 자리하는 것이 좋다)
◇ 상권의 주입구를 결정한다.
같은 역세권이라도 4개의 기본 출입구 중에서 가장 인구 이동이 빈번한 출입구가 있다. 주거지 또는 정류장, 횡단보도의 영향으로 주력 출입구가 결정되므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이다. 또 상권의 주 출입구를 결정해야 점포 위치를 잡는데 도움이 된다.
◇ 도보 라인의 왼편 상가를 공략한다.
상권의 주 출입구가 분석되었다면 양쪽의 상가에서 왼편을 택하는 것이 좋다. 오른손잡이 오른쪽 통행에서 길들여진 시선 처리가 왼편에 집중하기 때문에 가급적 상가는 상가 거리의 왼편을 구하는 것이 좋다.
노점상은 하루 벌이 생계형 창업자다. 때문에 이들이 보여주는 본능적인 자리 잡는 능력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또 노점의 좌판이 많으면서 자연스레 흥미 위주의 거리가 형성되기 때문에 고객이 흘러가지 않고 머무는 혜택을 입을 수 있다.
◇ 약국과 금은방 그리고 제과점을 주시한다.
동네 상권에서 가장 좋은 자리는 대부분 이들 세 업종이 장악하고 있는 통계가 있다. 때문에 이들 점포를 기준으로 분석을 할 필요가 있다.
◇ 전면이 넓은 점포가 좋다.
길이가 긴 점포보다는 전면이 넓어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일 수 있는 점포는 손님들의 유입을 쉽게 하여 매출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의) 02-2065-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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