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기성기자]
유니와이드(034010)테크놀러지는 미국 정부기관에서 추진중인 `Bomb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에 사용될 클러스터 슈퍼컴퓨터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HPC 서버 128대를 공급키로 했다고 9일 공시했다.
다음은 공시 전문.
(주)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대표이사 김근범)는 10월 9일 미국 정부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Bomb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에 사용될 클러스터 슈퍼컴퓨터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HPC 서버 128대를 공급하게 되었으며, 지난 8월 미국 NASA에 납품이 완료된 AMD 64비트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HPC 서버와 동일모델인 Appro 1122H 서버라고 밝혔다.
AMD 64비트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HPC 서버에 대한 미국 내 정부기관, 대학, 기업들의 반응이 좋아 수출에 활력을 뛸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에 공급되는 HPC 서버는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의 포괄적 업무제휴업체인 미국 Appro International, Inc.사를 경유하여 미국 내 Arizona주 Tuscon 소재의 Solution Provider인 Integrity Linux에 인도되어 미국 정부기관에 최종 설치될 예정이다.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는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추가로 예상되는 HPC 서버 42대 정도의 물량을 10월 말이나 11월 초에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