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사이트 접속자 증가에 따른 서버부하와 접속지연 시 보다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퀵 서버 로드밸런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퀵 서버 로드밸런싱 서비스는 카페24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신청즉시 간편하게 로드밸런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물리 서버상에서 로드밸런싱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 기존에 1~2일 기간이 소요됐던 점과 설치 및 설정 과정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퀵 서버 로드밸런싱 서비스는 동급 사양의 서비스 대비 가성비가 높고 약정 없이 사용한 기간만큼 월 단위 요금만 지불하면 되는 카페24 퀵 서버호스팅을 기반으로 한다. 서비스 신청은 카페24 호스팅센터(hosting.cafe24.com)를 통해 가능하다.
또 카페24는 퀵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개편했다. 기존 SATA 디스크와 SSD 디스크에서 모두 풀(Full) SSD 메인디스크로 장착해 초고속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카페24는 국내 최초 리얼서버를 기반으로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해 호스팅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능 및 기능 향상 노력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모델과 고객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