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조사한 올해 2분기 북미 휴대폰 판매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7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39.5%를 기록했다.
LG전자(066570)도 540만대로 12.6%를, 팬택은 60만대를 판매해 1.3%의 시장점유율을 각각 기록했다. 국내 휴대폰 제조 3사의 시장점유율 합계는 53.4%로 북미 지역에서 판매된 휴대폰 2대 중 1대는 국산제품인 셈이다.
특히 국내 휴대폰 제조사의 판매실적은 지난 1분기보다 모두 늘어났다. 삼성전자는 1분기에 1350만대(이하 시장점유율 33.7%)를 판매했고 LG전자와 팬택도 각각 490만대(12.2%), 50만대(1.2%)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반해 애플은 지난 2분기 1100만대를 판매해 25.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 4.1%p 낮아진 수치다.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에 12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35.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1100만대(32.3%) 판매에 그친 애플을 추월했다.
LG전자도 ‘옵티머스 G’, ‘옵티머스 G프로’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꾸준한 판매로 지난 2011년 2분기(11.2%) 이후 2년 만에 두 자릿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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