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대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2025년 신년사]
"차별화 된 고객중심 경영으로 업계 스탠다드 돼야"
리더 솔선수범·구성원 간 적극적인 협력 강조
  • 등록 2025-01-02 오전 10:51:32

    수정 2025-01-02 오전 10:51:32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시무식을 개최하고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을 강조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사진=KB손해보험)


구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2025년 3대 핵심 전략 방향으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특히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 산업의 스탠다드가 돼야 한다”며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뤄야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성장 방식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의 솔선수범과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구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회사 성장과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조직문화의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구 대표는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刻苦勉勵)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2025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KB손보 시무식은 사내 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중계됐으며, KB손보 경영진과 노동조합 및 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2024년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시무식에 앞서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본욱 사장은 시무식 이후 현장 영업 부서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5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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