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단지 도보 5분 거리에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이에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전자는 향후 10년 간 이곳에 133조 원 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고, 연내 추가 생산라인 가동도 예정돼 있어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는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 (부지면적 2만㎡) ‘평화예술의 전당’ 이 오는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852억원이 투입되는 시설로,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각종 문화 및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도서관·박물관 등도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수서고속철도 (SRT) 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앞 BRT 정류장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쉽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아울러, 단지와 약 400m 떨어진 서정리천을 따라 산책로 · 자전거도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6월을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