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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의 ESG 항목 평가를 보면, 환경 부문은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은 ‘A’를 받았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A평가를 받아 차별화된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비 그린 프렌즈(Be Green Friends)’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친환경 상품 적극 도입, PB상품 재활용 등급 표기, 친환경 용기 및 소모품 적용 확대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 환경부 녹색매장인 CU그린스토어를 운영하며 생활 속 친환경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은 기업지배구조 모범 규준에 따라 주주 권리보호 및 감사 제도 운영 등을 통해 기업 가치와 품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재석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BGF그룹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사회, 경제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장기 ESG 로드맵을 적극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기업 시민으로서 모범을 보이는 다양한 선진 ESG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