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CF(http://www.tvcf.co.kr)는 광고종사자와 일반인들이 국내외 TV광고를 감상하고 평가하는 국내 TV CF 전문 사이트다. 단일 광고로만 ‘베스트CF’에 연속 30일 또는 누적 45일 이상 1위에 오른 작품에 한해 명예의 전당 등재 자격이 주어지며, 평점 기준 및 부정 평가 검사 등 자체 심사를 거쳐 등록작을 최종 결정한다. 올해에는 전체 4322편의 작품 중 6편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트롬 트윈워시 광고는 광고인, 광고주, 일반회원 평가로 선정되는 ‘핫(Hot) 100’ 순위에서 854점의 점수를 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월 공개된 이번 광고는 트윈워시의 탄생과 사용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직관적이면서도 강렬하게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TVCF 명예의 전당 페이지에는 트롬 트윈워시 광고에 대해 일반 시청자들은 “메시지가 간결하다”, “기존의 세탁기 광고와 다르다”, “주부들이 솔깃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개념의 세탁기가 출시 됐음을 알리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는데 초점을 뒀다”며 “주부들의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내용과 제품 핵심 기능을 간결하게 표현함으로 제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말했다.
|
▶ 관련기사 ◀
☞LG전자, 편의성 높인 무선오디오 'CES 2016'서 공개
☞육일C&S, 공모가 6000원…희망가 하단
☞LG 프리미엄 오븐, 美 '올해의 제품' 선정